구하라 오빠 구하라법 폐지로 분통 22일기자회견한데요


세상을 떠난 고 구하라의 전 남자친구 최정법이 항소심 재판에서 1심 판결을 인정하며 사죄를 했다고 합니다. 구하라 측은 최종법이 반성의 기미가 없다고 분통을 터뜨리며 엄중한 처벌을 요구했는데요. 


서울중앙지법원 형사 항소1부 에서는 상해, 협박, 강요, 재물손괴, 성폭력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법 등 5개의 혐의를 받는 최종범의 항소심 1차공판을 열었다고 합니다. 이번 공판은 지난해 8월 1심 선고이후 약 9개월 만입니다. 


이날 재판은 1심에서 무죄로 인정한 사진촬영에 동의여부가 있었는지가 주요 쟁점이 됐다 먼저는 최종범 측 변호인은 피고인이 1심 양형을 유지해도 좋다고 받아들이고 있다며 불법촬영에 대해서는 1심과 같이 무죄 판결을 선고해달라고 말했다고 하는데..반면 검찰은 1심에서 무죄가 된 불법 촬영등에 대한 양형이 부당하다면서 혐의에 대해 전부 유죄를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 


피해자 유족 자격으로 참가한 구하라오빠 구호인씨도 법정에 나와 최종훈의 엄벌을 요구햇다고 하는데요. 구하라 오빠 구호인 씨는 동생이 1심 판결에 대해 너무 억울하고 분해하고 있었다며 


n번방도 피해자들처럼 동생에게도 씻지 못할 트라우마 였다고 2심에서 잘생각해주셔서 판결을 잘 내려달라고 밝혔다. 


항소심 전까지 재물손괴를 제외하고는 혐의를 부인 했던 최종법은 이날 태도를 바꿔 사과의 뜻을 내비 쳤다고 한다. 그는 2년간 많은걸 느끼고 반성을 했다고 하고, 의견서에 제출 했듯 이유를 불문하고 관련된 모든 분께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고 한다. 



이에 구호인 씨는 최씨가 반성을 했다고 하는데 지인과 오픈파티를 당당하게 하는 모습 등을 보며 동생이 많이 분노했다. 가족 입장에서 반성이라고 하기엔 힘들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8월 1심은 최종범 에게 협박 강요 상해 재물손괴 등만 유죄로 인정 징역 1년 6개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 했다고 한다. 

2020/05/21 - [사회] - n번방 방지법 시행일 내용 분석하기!

2020/05/21 - [사회] - 19년만에 300억!!아이러브스쿨 판결!!

2020/05/21 - [정치] - 형제복지원 사건 뭐길래? 이게 우리나라에서 일어난일이라고?


불법 촬영 혐의에 대해서는 합의 하에 촬영했 다는 이유를 근거로 무죄 판결을 내렸는데 최종범 은 재물 손괴를 제외한 모든 혐의를 부인하며 항소 했고, 검찰도 항소장을 제출했다고 하네요. 


항소심 선고기일은 오는 7월2일 오후 2시 10분에 열린다고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