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화재 이유!

포항제철소 화재


포항제철소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13일 12시 30분쯤에 경북 포항시 남구 동촌동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내 스테인리스 소둔산세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서 2시간만에 화재가 진화 되었다고 한다. 


포항제철소 화재


인명피해는 없음 소둔산세 공장서 불 생산차질 없음

호항제철소 화재 포스코 관계기관서 화재 원인 파악중

포항제철소 공장에선 현재 수리중으로 작업중 불티가 인근 황산 탱크로 옮겨붙은것으로 원인을 분석하고 있다. 

포항제철소 화재



포스코는 연기가 많이 난 이유가 플라스틱제질이 연소 되었기 때문이며 생산에 차질이 없다고 설명했다


소둔산세는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 생산공정인데, 소둔은 내부 응력 제거를 위해서 적당한 온도로 가열한 후 천천히 냉각하는 공정을 말하며, 산세는 산성 용액에 담궈 금속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표면 공정을 말한다. 

포항제철소 화재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경찰과 포스코 자체 소방대와 함께 헬기 1대와 소방차 구조 구급차등 장비 32대를 투입했다. 


현장 근로자들은 긴급 대피해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한다. 불은 공장 대부 일부 생산 설비를 태우고 오후 2시 37분쯤 완전히 꺼졌다. 

포항제철소 화재



현재 소방당국은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는데, 


이날 목격자에 따르면 공장에서 검은 연기가 치솟았고, 이후 포항제철소 인근 주택가에서 화재 신고가 잇따랐다고 한다. 


포스코 관계자에 따르면 황상 탱크 폭발 등은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사실과 다르며 관계기관에서 원인을 파악중이라고 말했다. 

2020/06/12 - [연예] - 부부의세계 심리 테스트 바로가기

2020/06/12 - [사회] - 서울 경기도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대상자 비대상자

2020/06/09 - [사회] - 양산 산불 발생 !! 대응1단계 발령중! 금정산 산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