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애 mbti 연애유형 세상의 소금형 잔다르크형 알아보기

구름처럼둥둥 2020. 6. 15. 15:44

mbti를 아시나요? 연애 능력치 테스트!

mbti 연애유형 테스트가 놀면뭐하니에서 언급되면서부터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지난 1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뭐하니에서는 유재석 이효리 비가 mbti테스트를 통해서 유형별 궁합을 측정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습니다. 

mbti는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의 약자로 성격유형 검사를 하는것이데요.
많은 종교나. 대학교 교양프로그램에서 보통 사용하고, 회사 면접이나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자주 사용하는 mbti이 입니다. 



이후에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mbti 테스트가 확산이 되었고, mbti 유형별 궁합과 mbti 별 취미 mbti 별 연애 유형 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가지고 많은이들이 찾아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mbti 연애유형 테스트는 총 12문항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질문은 데이트가 없는 주말에는 나는 무엇을 하는가?




데이트 룩을 고를때 나는 어떤 스타일인가? 등이 있다고 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예, 그리고 아니오로 두가지중 선택하면 된다고 하니, 한번 mbti 연애 유형 알아보실길 바랍니다. 



mbti 잔다르크형 무엇?

mbti 성격유형 검사에서 유형별 특징으로 잔다르크형 infp 성인군자형 ispf 스파크형 enfp 등이 있습니다. 각성격마다 장단점은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진로적성에 활용되거나 궁합을 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mbti 무료검사를 받는 이들도 많이 있다고 하니까 참고해 보세요. 

mbti 잔다르크 형은 infp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는 약 3퍼센트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이한 성격이네요. 



연예인들중에 이러한 잔다르크형이 있다고 하는데, 민효린, 백예린 선미, 아이콘 바비, 몬스터엑스 형원, 원호, 방탄소년단 정국, 슈가, 랩몬스터 김숙, 강예원등이 있다고 합니다. 

잔다르크형 infp의 특징은 아주 대담하고 열정이 강한사람이라고 합니다. 또한 자기가 중시하고 원하는 것을 명확히 알고 그것을 위해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형이라고 합니다. 



한번 맡은 일에는끝까지 책임을 지는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모든 책임을 혼자만 떠안을려고 해서 어쩌면 본인스스로에게는 피곤하겠지만, 전혀 피곤함을 느끼거나 하지않고, 그일을 수행해내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감정이입도 좋고, 연기자들이나 가수들이 많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내면의 조화를 굉장히 중요시 여기는 형이라고 하니까 주변에 잔다르크형있으면 잘해주세요. 



또한 굉장히 예민하고 민감한 스타일이라서 주변에서 잘 맞춰줘야 한다고 하네요. 호기심과 통창력이 매우 뛰어나고 인스이트가 매우 많은 호기심 형이라고 하네요. 

그러나 목표에 대한 기준치가 매우 높아서 자기가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받는 그러한 성향이라고 합니다. 



istj 세상의 소금형 알아보기

mbti 첫번째 유형이자 가장많은 사람들의 성격유형인 한국인의 30퍼센트 이상이 바로 세상의 소금형 인간이라고 하는데요.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세상의 소금형은 현실적인 사람, 책임감이 매우 강한사람, 전통윤리주의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용하고 진지하며 집중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보통은 세상의 소금형 istj형인데요. 


내향형i + 감각형 s +사고형 t +판단형 j


이들이 좋아하는 단어는 신뢰와 충직. 그리고 우직과 믿음, 천저 , 근면, 성실, 가족, 권위, 질서 , 규칙, 법 , 관리, 규율 , 절차, 


보통 대부분 법과 관련 규율 윤리에 관한 단어들을 좋아한다고 해요. 


또한 세상의 소금형이 싫어하는 것들이 있는데요. 돌려서 말하는것을 굉장히 실어한다고 합니다. 저도 사실은 세상의 소금형인데요. 돌려서 말하는건 딱 질색 입니다. 


비합리적인 상황에서는 불의를 못참는 성격입니다. 할말은 하는 스타일입니다. 또한 회사에서는 체계가 없는 사람을 굉장히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타입입니다. 


충동적이고 돌발적인 상황을 피하려하고, 계획을 세운뒤 다시 하는 스타일입니다. 갑작스럽게 발생하는일에 당황하지 않으나. 스트레스가 있는편입니다. 


istj의 특징은 안정된 직상을 성호하는 편이고, 전략적 사고가 필요한 직업을 굉장히 선호합니다. 

감시자가 없어도 알아서 일을 잘하는 스타일이라서 업무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야기가 딴 곳에서 세거나 탁상공론을 싫어하는 타입닙니다. 근면과 성실이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살아가는 세상의 소금형입니다. 


또한 깔끔하고 댄디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거의 항상 비슷한 옷만을 입고 다녀서 단벌신사라는 말을 듣습니다. 

집에있을때는 항상 입던옷을 즐겨 입습니다. 그러나 밖으로 외출시에는 외모에 굉장히 신경을 쓰는편입니다. 


또한 사람앞에서 굉장히 직설적으로 말을 하는 편이지만, 예의는 있는편입니다. 

한번에 하나의 주제만 말하고, 일또한 하나씩 풀어가는 스타일입니다. 

말이 많지 않고, 말하는 속도는 느린편입니다. 간혹 빠른사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