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비상사태 무슨일?!

러시아 비상사태


러시아가 비상사태를 선언했다고 합니다. 미국 cnbc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만톤의 경유가 유출된 러시아 북부 크라스노야르스크주 노릴스크시 카이예르칸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유출 사고는 지난달 29일 세계 최대 니킬 팔라듐 생산 업체에서 노릴스크 니켈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한 발전소의 연료 탱크가 파손되면서 발생한것인데요. 

러시아 비상사태기름유출러시아 비상사태


유출된 경유는 인근 암바르나야강을 붉게 물들였다고 하네요. 바런소 주변에서 화재가 발생하기도 했지만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전문가들에 의하면 러시아 비상사태사건을 암바르나야 강 주변 생태계에 재앙이 될것이라고 전망을 하는데요. 


드미트리 클로코브 러시아 수산청 대변인은 이번 사고는 지역 수생태계에 장기적으로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생태계 복원에는 수십년이 걸릴것이라고 우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 비상사태기름유출사건
러시아 비상사태



지방정부는 이 지역에 대한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유류가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노릴스크 니켈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현지 시간으로 지난 3일 까지 발전소 인금과 암바르나야강에서 총 약 342톤의 찌꺼기를 수거하고 800m규모의 오염 토양을 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비상사태



러시아 수사당국은 발전소를 운영중인 회사를 상대로 연료 탱크가 갑자기 터진 원인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하네요. 공장 관리인은 구속되었다고 하네요.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탱크 주변의 지반이 갑자기 무너지면서 탱크가 터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 했습니다. 

2020/06/04 - [사회] - 부산지검 현직 부장검사 성추행 형행범 체포?누구?

2020/06/04 - [연예] - 헤이즈 금발 머리 변신으로 무슨일 있는거야? <나이, 프로필>

2020/06/04 - [연예] - 이효리 메이크업 이상순이 반한 그이유?<나이,프로필>

2020/06/04 - [사회] - 아파트 갑질 샌드위치 연휴쓴 경비원 시말서?

2020/06/04 - [연예] - 제이미 소신발언 Black Lives Matter뭐길래? <나이, 프로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