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화 아나운서 딸 인스타그램 자사고 자기주도학습 비결 공부가머니?!

김경화 아나운서 공부가머니?에 출연하여 우등생 두딸 위한 입시교육 고민

오늘은 공부가머니? 요즘 핫한 예능 프로그램이죠. 자녀들과 함께 나와서 교육문제로 엄마들이 고민하는것을 공감하는 프로그램 인데요 아나운서 김경화가 고민을 들고 나왔다고 합니다. 김경화 나이는 1977년생으로 생일이 크리스마스네요 12월 25일 입니다. 나이는 42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송인겸 배우겸 작가겸 모델로도 활동하는 다재다능한 김경화 아나운서네요 
김경화는 공부가 머니?에서 mbc출신 아나운서 답게 두딸을 잘키우고 있었는데요. 그러나 입시교육문제로 엄마 김경화의 고민을 털어놓기 시작했답니다. 

김경화 아나운서 방송인 김경화


두딸은 공부도 잘하고 첫째 딸은 중학교 3학년 둘째딸은 초등학교 6학년이라고 하는데요. 입시전략이 수시로 바뀌는터라 엄마 김경화는 고민이 많이 있었다고 하네요. 

첫째딸 서연이는 서울대를 목표로하고 있다고 하고, 법조인이 꿈이라는것을 당당하게 말했는데요. 공부가 머니를 통해서 보여진 서연이의 모습은 정말 스마트 그자체였습니다. 영어신문을 읽으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이 굉장히 보기 좋았는데요. 

김경화 첫째딸 서울대 목표인 딸



김경화의 첫째딸 서연이가 영어신문을 읽는 이유를 말했는데, 독해 실력을 키울수 있어서 라고 합니다. 꾀나 잘읽는 모습이 대견스러웠네요. 

김경화는 아이들을 각기 다른 방식을 통해서 공부계획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첫째달 서연이는 공부량에만 집중을 하게 했고, 다른계획은 없이 잡았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김경화 생각에 시간적인 타이트한 압박적인부분이 있어야 공부가 더 능률이 오를것 같다는 김경화의 주관적이 생각이었는데요. 

김경화 딸 애교



한과목당 50분씩 공부를 시키고 있다는 김경화에게 남편 이병운은 자기 측정이 필요하다라면서 서연이는 70분으로 시간을 늘리자고 했습니다. 

평소에 집에서 지낼때도, 영어로 일상대화를 할정도로 실력이 매우 뛰어나 보였는데요. 김경화는 발음보다는 생각의 순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영어는 사고의 순사가 다르다는 걸 편하게 느꼈으면 좋겠다는 엄마의 충고가 매섭게만 느껴졌습니다. 

김경화 아나운서 입시전략김경화 아나운서 입시전략



아이들은 확고한 목표를 김경화에게 말하는것을 보면서 공부가뭐니 패널들을 놀라게도 했는데요. 
김경화의 둘째딸 서진이는 자기가 미국에 있는 대학을 가고 싶다고 fit라는 뉴욕 패션기술대학교에 가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고, 이에 대해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하여서 정말 똑부러지는 아이구나.. 패널들이 와했습니다. 

김경화 아나운서 딸 폭탄선언뚜렷한 목표를 가지고있는 김경화 아나운서 딸



김경화의 첫째는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에 진학하고 싶다고 말하고, 경쟁만 하는 공부보다는 자율적으로 자기주도적으로 수업을 듣고싶다고 말하는걸 보면서 자신의 주관이 굉장히 또렷한 아이구나라는걸 느낄수 있었네요. 

또한 이학교에 가고 싶은이유를 우수한 친구들이 많이 들어오는 학교라 입시 준비할때도 선의의 경쟁을 할수 있을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목표가 뚜렷한 김경화 아나운서 딸자율형 사립고등학교에 가겠다는



김경화의 교육열은 그야말로 뛰어났는데요. 아이들에게 ppt를 시키는 모습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랬네요. 김경화의 발표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제를 잡고 구조를 세울수 있는 훈련을 주기적으로 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러한 교육방식또한 아이들에게 굉장한 도움이 될거라고 하네요. 

ppt하는 김경화 딸 자신이 준비한 ppt



이러한 자기주도학습의 모델이 엄마가 되어지면서 많은 패널들이 집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시키는 김경화 아나운서를 보면서 정말 놀랍다고 암기만 시키는 예전방식을 떨쳐버린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공부를 추구하는것이 김경화만의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김경화 공부가머니?권위적인 교육방법은 하지않는 김경화 아나운서



자사고 입시에 중요한 자기소개서에 대해서 입시전문가인 곽동훈의 의견은 가장 좋은건 두딸이 스스로 쓰는것이다. 어머니 김경화씨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면접 문제 출제자가 되어주라고 조언을 했는데요. 

전문가 김경화 평가전문가도 놀란 김경화 자기주도학습 비결



김경화는 아이들을 데리고 서연이가 희망을 진학하는 자사고에 들러 견학하는 시간을 갖는둥, 김경화만의 자사고 자기주도학습비결을 마음껏 펼치는 모습이었습니다. 

자기소개서 김경화 딸

김경화 모델 자기주도학습 교육암기 안된다! 융합적 사고력!


함께 참고할만한 글

임영웅 엄마선곡 나이 프로필 임영웅 노래모음다시듣기 (가사포함)

정영진 여혐논란 mbc싱글벙글쇼 하차<프로필,나이>



아이들은 웩슬러 지능검사에서 서연이가 상위1.6%가 나왔고, 둘째 서진이가 상위0.9%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전문가 손정선은 서연이가 평가에 대한 불안이 있는것 같다고 말하고 한순간에 번아웃이 올수도 있겠다고 충고했습니다. 김경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하는 것들은 모두 버려야 한다고 충고했고,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에너지를 충전할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것 같다고 의견을 전했습니다. 

김경화 인스타그램 주소페이스북 주소를 참고할수있도록 넣어둘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